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유/유머게시판

우크라이나에서 북한으로 미사일 기술이 유출되긴 했군요...

개십살구 0 182 0 0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400&key=20170816.22011006685


북한이 지난달 시험발사에 성공한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미사일 엔진을 블랙마켓(암시장)에서 조달했으며, 공급처로 과거 러시아와 연계된 우크라이나의 한 공장이 지목받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 성공은 우크라이나 공장과 연계돼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마이클 엘먼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 선임연구원이 이날 발표한 ‘북한의 ICBM 성공 비밀’ 보고서와 미국 정보기관의 정보 분석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엘먼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그 어떤 국가도 그렇게 짧은 시간에 중거리 미사일 기술에서 ICBM으로 전환한 적이 없다”면서 “북한은 외부로부터 고성능 액체추진 엔진(LPE)을 획득했다. 불법적 방법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왔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엘먼 연구원은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북한의 로켓 엔진 연소실험 영상자료 등을 근거로 북한이 획득한 엔진은 과거 러시아가 사용하던 ‘RD-250’ 계열로 추정하고 북한이 이를 개량해 지난 5월과 7월 각각 발사한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2형’과 ICBM급 ‘화성-14형’에 장착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엘먼 연구원은 북한에 미사일 엔진 공급처로 우크라이나 드니프로에 있는 ‘유즈마슈’ 공장 가능성을 지목했다. 이 공장은 냉전 시대에 SS-18을 비롯해 소련의 미사일을 제조해왔으며 우크라이나가 독립한 이후에도 러시아 미사일을 제조해온 공장 가운데 하나다.

-----


북한의 미사일 엔진 기술 등이 우크라이나의 유즈마슈 공장 기술이랑 유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크라이나에 무슨 이유로 북한으로 마시일 엔진 기술이 유출되었는지 파악이 아직까지 안되고 있다고...


0
0
신고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