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유/유머게시판

[영상] 美 펠로시, 대만 방문 여전히 '함구'…中 "전쟁 준비중"

날아날아 0 177 0 0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680568?sid=104
中, 대만 방문 여부 두고 강하게 반발
최후의 수단으로 '전쟁' 이야기 꺼낸 듯
바이든·시진핑 통화서도 살벌한 이야기 오가…"불장난하면 불에 타 죽는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대만 방문 여부를 여전히 함구중인 가운데, 중국 정부는 "전쟁 준비"등의 협박성 메시지를 SNS에 잇달아 게시하며 반발에 나섰습니다.

앞서 펠로시 의장은 아시아 순방 여정 전 열린 워싱턴DC 미 의회 정례기자회견에서 대만 방문 여부에 대한 질문에 "저는 제 여행에 대해 언제나 말하지 않는다"면서 "그것은 보안상의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만 방문 여부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 둔 것이라는 해석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펠로시 의장이 대만 방문 여부를 여전히 함구중이자, 중국이 최후의 수단으로 인민해방군 관련 소셜미디어 계정에 전쟁과 관련된 내용을 업로드중입니다. 

인민해방군 공보 담당 조직이 지난 30일 공식 웨이보에 창군 95주년 영상을 올리며 "중국군은 항상 전투에 대비한다"는 메시지를 낸 것을 시초로, 인민해방군 동부전구도 위챗 계정에 적재 및 수송 훈련을 실시한 소식을 전하며 "연전연승은 언제나 대비하고 있다"고 적었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 육군 제80집단은 30일 웨이보에 "전쟁 준비"라는 짧은 글을 게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도 지난 28일 이뤄진 바이든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대만 문제와 관련해 "불장난하면 불에 타 죽는다"고 경고했습니다. 사실상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까지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됩니다.

핑핑아 미친거냐??
0
0
신고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