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시절 국격이 가장 높았다? 고 어떤분들이 말씀하시길래 제 생각 적어봅니다. 허접글이라 바쁘신분 그냥 패스하세요.
글세요? 저는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시절이 그렇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이야 전세계 민주주의의 상징과 같은 분이셨고 노벨상도 받으셨죠. 전세계 수많은 석학들과 정재계 유명인들이 그를 존경했고 경제위기 탈출에 그 영향력에 큰 도움이 되었지요. 노무현 대통령은 영국 왕실에 최초로 초청되어 여왕의 의전을 받기도 했고, 외교적으로 한국이 끌려다니지 않았던 시절이었다 봅니다. 당시 고이즈미와 한일 회담 했던 것만 봐도 그렇죠. 그런게 국격이었고 외교였다 봅니다.
문재인은 촛불혁명 후광으로 전세계 정상들이 존중해줬던건 있어요. 근데 문재인이 촛불혁명 이끈건 아니죠. 연설한번도 안하고 당시 내각제하자며 소리쳤던게 전부였어요. 게다가 적폐청산 하라는 촛불정신을 그냥 뭉게버렸죠. 5년 임기간 아무것도 한게 없잖아요. 뭘 했죠?
BTS, 오징어게임 이게 문재인하고 뭔 상관이던가요? 문화예술에 대한 기조는 김대중 정권에서 간섭은 줄이고 지원은 늘이고~ 이런 방침아래 쭉~ 진행되어 왔던건데. 문하고 뭔 상관인가요. 방산요? 세일즈를 잘했다고요? 그런거라면, 지금 현재 윤석열 정부가 역대 최대 수출액 찍고 있어요.
외교? 한국의 가장 중요한 외교가 뭘까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말하길 대북관계라고 합니다. 근데 똥망했죠? 대일외교 폭망했었죠? 대중외교? 대미외교? 대체 어떤 큰 성과가 있었다고 문비어천가를 부르시는건지..
코로나? 정은경 청장이 다한거 전국민이 알죠. 미사일 사거리? 김현종 차장이 국제상황 이용해서 협상력 발휘해서 풀어버린거고요. 왜 그걸 모르는지 아세요? 수장이 부하의 공로를 치켜세우지 않았기 때문인 겁니다.
한국의 국격은 경제 문화적 영향력에 따라 미국이 어떤 부채질을 해주냐. 이때 정부가 어떤 기조로 대응하냐가 결정하는걸로 봅니다. 당시 한국의 국격은 높아졌지만 그게 문통의 탁월한 업적탓이라 말한다면 글쎄요 입니다. 오히려 그런호기에도 불구하고 못한부분에 대해 아쉽기만 합니다.
종전선언과 전작권이 대표적이죠.
문재인 재임기간이 사이다 마시듯 상쾌한 시간들 이었던가요? 아님 고구마 백개먹은듯한 시절이었나요? 물론 지금 굥정부 들어오니 똥퍼먹는 기분인건 알지만요. 지금 왜 우리가 똥을 퍼먹고 있나. 좀만 생각해보면 이게 문과 관련있단걸 알게 될겁니다. 문비어천가 부르고 있는한 계속 똥퍼먹게 될거라 생각해서 님들의 대깨탈출을 위해 가끔 글 올릴까 합니다.
2찍 국짐 알밥으로 매도 마시고
잘못된거 있음 지적해주시돼 진성 알밥처럼 수준낮은 댓글로 자기얼굴 침밷는거 주의하시길.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