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11월 14일 [KBL] 19:00 고양오리온스 vs 안양KGC

0 251

 

 

오리온스 vs KGC

 

 

고양 오리온의 홈에서 열리는 안양 KGC와의 맞대결이다. 오리온은 3승 9패로 9위에 처져 있다. 최근 6경기 성적이 고작 1승 5패에 불과하다. 직전경기였던 인천 전자랜드와의 원정 맞대결에선 71-80으로 패했다. 허일영의 공백 속에 최진수, 전정규 등 빈자리를 메워야 할 선수들이 너무 부진하다. 89.3점을 내주는 수비력은 10개 팀 가운데 가장 나쁘다. 추일승 감독은 이진욱, 하도현 등 신인들을 활용하고 있지만 포인트가드 및 토종 빅맨 포지션의 약점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 1승 4패의 홈 성적은 원정보다 더 좋지 않다. 기준은 +1.5점. 그래도 엄연히 9위 팀인데 핸디캡 범위가 너무 적긴 하다. 더구나 오리온의 홈경기 득실점 차이는 무려 -11.2점이다.
 
안양 KGC는 오세근이 이 경기에 뛸 수 없다. 대표팀에 발탁되면서 공백이 생겼다. 하지만 KGC에는 김민욱이 있다. 김민욱은 데이비드 사이먼이 빠진 경기에서 20점이상 올리면서 맹활약한 바 있다. 오세근의 빈자리를 어느 정도 메울 수 있을 전망. QJ 피터슨도 조금씩 KBL에 적응해가고 있다. 부진한 드워릭 스펜서에게 딱히 밀리지도 않는다. 여기에 김기윤의 패스와 외곽슛 능력이 정점에 올라 있다. 김진유, 이진욱 등이 나서는 오리온의 약한 가드진에는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고 볼 수 있다. 원정 성적은 2승 3패에 불과하지만 득실점 차이는 +4.4점으로 홈보다 훨씬 좋다. 오세근의 공백을 어느 정도 메울 수 있는 김민욱의 존재도 든든하다. 
 
기준은 +1.5점이다. 오리온은 오세근이 없는 빈자리를 메울 수 있는 힘이 크게 부족한 팀이다. +1.5점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 

 

 

오리온의 핸디캡 패배를 추천하는 경기다.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