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9월 14일 [NPB] 18:00 니혼햄 vs 오릭스

0 223

 

 

니혼햄 vs 오릭스

 

 

홋카이도 강진의 여파로 무려 4일의 휴식을 취하게 된 니혼햄 파이터스는 로드리게스(1승 2패 7.63)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8일 라쿠텐과의 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바 있는 로드리게즈는 길었던 일본 야구 적응이 조금씩 빛을 보기 시작하는 중이다. 특히 오릭스 상대로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자신감으로 작용할수 있을 듯. 일요일 경기에서 라쿠텐의 투수진 상대로 3점을 올린 니혼햄의 타선은 기나긴 공백이 경기력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는 상태다.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홈이라는 점일듯. 그래도 불펜 대결은 꽤 볼만할 것이다.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오릭스 버팔로스는 돈 로치(2승 1패 4.57)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7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치는 유독 야후 오쿠돔에서만큼은 에이스급 투구를 보여준 바 있다. 앞선 니혼햄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했다는 점은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 수요일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홈에서 드디어 반등에 성공한 타격감을 원정에서도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좌우할 것이다. 리그 1,2위를 다투는 불펜은 우위를 점유한다고 말하긴 무리가 있을 듯.

 

로드리게스와 로치 모두 1회는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5회 종료 시점에서 니혼햄이 1점 정도 먼저 리드를 잡을 수 있을듯. 그리고 그 점수를 끝까지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4:2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로치는 한번 잘 던진 팀에게는 강점을 보이고 있다. 즉, 이번 삿포로돔 원정도 기대를 걸수 있다는 것. 그리고 이는 오릭스 상대로 자신의 첫 승을 거둔 로드리게스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오릭스의 타선은 보기보다 심한 기복을 자랑하는 반면 니혼햄의 타선은 최소한 홈에서만큼은 기대를 걸 여지가 충분하다. 홈의 잇점을 가진 니혼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