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9월 14일 [KBO] 18:30 두산 vs KT

0 218

 

 

 

두산 vs KT

 

 

타선의 폭발로 3연승 가도를 달린 두산은 이영하(7승 3패 5.71)를 내세워 4연승에 도전한다. 8일 SK 원정에서 6.1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영하는 원정에서의 부진을 극복했다는 저밍 고무적이다. 이번 시즌 KT 상대로 원정에서 꽤 부진했는데 원정보다 홈에서 강점을 가진 투수라는 점이 가장 큰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최주환의 홈런 포함 10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그야말로 미라클 두산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그 흐름을 충실하게 이어갈수 있을듯. 불펜의 3이닝 무실점도 기분 좋은 소식일 것이다.
 
투수진 붕괴로 4연패의 늪에 빠진 KT는 김태오(1승 0.00)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2016년 드래프트 5라운드에서 지명된 김태오는 금년 두 번의 등판에서 6.1이닝 무실점의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그러나 8일 넥센 원정에서 이닝을 넘는 볼넷을 내주는등 제구 문제가 상당히 심각한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용찬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KT의 타선은 한번 가라앉은 타격감이 전혀 살아날줄을 모르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불펜이 5실점을 내주면서 계속 흔들리는건 후유증이 크게 남을 것이다.
 
이영하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을 것이다. 반면 김태오는 1회부터 스스로 무너질 가능성이 높은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두산이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무난하게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9:4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두산의 화력이 무섭다. 특히 원정에서의 호조를 홈으로 이어갔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 화력을 김태오가 무너뜨리기엔 상당한 문제가 있을듯. 물론 이영하가 KT 상대로 부진한 투수이긴 하지만 앞선 등판에서 SK 징크스를 깨뜨리기도 했고 홈에서의 투구는 분명 강점이 있다. 전력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