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두하일 (1위 / 승패승패승)
최근 일정에서 기복을 반복하고 있다. 자국 리그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2위와 격차가 벌어지지 않는 상황. 지난 시즌 리그 2위, 컵 대회 우승 자격으로 ACL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최근 꾸준히 본선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시즌 성과인 16강 그 이상을 노린다. 홈 강세가 주춤하다. 지난 시즌에 비해 반감된 득점 폭발력이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전개 핵심 나카지마(AMF), 남태희(AMF) 공백이 지워지지 않는다. 만주키치(FW), 한광성(FW) 영입으로 개선을 노린다. 다만 성과는 저조하다. 전개 방식과 흐름이 측면에 국한된다. 단순한 패턴 반복이 상대 공략 어려움으로 직결된다. 창의성 개선과 부분 전술 완성도 회복이 어렵다. 수비 전환 과정의 안정감 저하로 실점 빈도가 급증했음 또한 치명적 불안이다.
■ 최신뉴스 : 부상 결장 자원 없음
■ 페르세폴리스 (1위 / 승승승승무)
상대적으로 전력 유지가 용이하다. 지난 시즌 자국 리그, 컵 모두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 또한 안정적 강점 활용으로 리그 1위를 고수한다. 리그 19경기에서 단 9실점에 그쳤다. 리그 원정에서 경기당 0.22 실점을 허용하고 있음 또한 긍정적이다. ACL 원정은 항상 까다롭다. 무리하게 무게 중심을 높이지 않을 것이다. 공고한 진영을 유지하고 있는 수비진의 효과적 활용에 우선순위를 둔다. 중원과 수비진의 안정적 간격 유지가 효과적 압박으로 이어진다. 상대 공격 전개 중심에 가하는 부하가 인상적이다. 활용 가능한 자원이 충분하기에 후반 중반 이후에도 경쟁력 저하는 없다. 상대 전개 차단 이후 공격 전환이 빠르다. 안정적 탈압박과 측면의 속도 활용을 버무려 상대 배후를 공략한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자원의 고른 득점 분포 또한 눈에 띈다.
■ 최신뉴스 : 부상 결장 자원 없음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forebet] 1-1 (무승부)
■ 참고사항
1. 최근 6경기 맞대결 : 3승 1무 2패 7득점 5실점 (페르세폴리스 우세)
2. 알두하일 홈 성적 : 6전 3승 3무 (홈 무실점 17% / 홈 무득점 17%)
3. 페르세폴리스 원정 성적 : 9전 7승 2패 (원정 무실점 78% / 원정 무득점 22%)
■ 코멘트
두 팀 모두 자국 리그에서 전통의 강호로 꼽힌다. 다만 최근 일정의 경기력, 강점 유지에서 우위를 점하는 쪽은 페르세폴리스다. 알두하일이 홈 이점을 앞세워 공세를 취하겠지만, 전력 누수로 인한 공백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단순한 패턴 반복은 공고한 진영을 구축할 페르세폴리스 상대로 쉽게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오히려 페르세폴리스 역습이 성과를 취하기 적합한 조건이 갖춰진다. 높은 배당을 택하기에 위험 부담을 줄이는 선택을 추천한다.
■ 결과예상
[일반] 페르세폴리스 승
[언더/오버]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