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사드 (카타르 리그 3위 / 승승승무승)
자국 리그 일정에서 승리를 챙기는 경기 빈도를 늘리고 있음이 눈에 띈다. 다만 알나스를 상대한 1차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승점을 챙기긴 했지만, 리드를 잡던 경기를 놓쳤음은 분명 아쉽다. 홈 이점을 앞세워 승점 3점을 노린다. 사비 감독 체제가 자리를 잡은 듯하다. 남태희(AMF)를 기점으로 수행하는 부분 전술이 상대 수비진에 유의미한 균열을 반복한다. 측면의 다양한 움직임과 득점 지원이 격차를 벌릴 결정적 요인. 최전방 자원 부네자(FW, 리그 12득점)의 폭발력 또한 기대해도 좋다. 득점 양산에 어려움은 없다. 관건은 실점 최소화. ‘이사-미구엘’ 측면 수비진의 배후 누출이 쉽다. 최근 일정에서 반복적으로 실점 빌미를 제공한다.
■ 최신뉴스 : 부상 결장 자원 없음
■ 세파한 (이란 리그 3위 / 패무승무승)
꾸준히 승점을 챙기고 있다. 다만 최근 4번의 경기 중 2번의 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쳤음은 주의가 필요하다. 더불어 모두 원정에서 발생한 결과임을 주목해야한다. 역습 활용에 기복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변화 폭이 크지 않기에 유사한 문제 답습이 유력하다. 객관적 전력 열세, 원정 부담 극복이 우선이다. 쉽게 무게 중심을 높이지 않을 것. 중원에서 압박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키아니(DMF)를 앞세워 실점 최소화를 꾀한다. 다만 중원의 기동력 저하 시점이 빨라지고 있다. 압박 효율 저하를 초래하는 불안. 자국 리그 일정에서 51-90분에 전체 실점의 81%가 발생했음이 이를 증명한다. 이번 일정 또한 실점 가능성이 농후하다. 키로스(FW, 지난 라운드 1득점) 활용한 역습에 신뢰를 보내기 어렵다. 전개 속도, 섬세함 모두 기대에 못미친다.
■ 최신뉴스 : 포르가즈(DF, 주전), 나기자데흐(MF, 주전) 부상 결장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forebet] 3-1 (알사드 승)
■ 참고사항
1. 최근 4경기 맞대결 : 2승 2패 7득점 7실점 (동률)
2. 알사드 홈 성적 : 7전 5승 2패 (홈 무실점 14% / 홈 무득점 14%)
3. 세파한 원정 성적 : 10전 3승 6무 1패 (원정 무실점 60% / 원정 무득점 30%)
■ 코멘트
최근 맞대결에서 세파한이 저항에 성공했다. 다만 9년, 6년전 맞대결이기에 의미는 크지 않다. 최근 경기력, 전력 안정감에서 알사드가 압도적 우위를 점한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자원의 안정적 활용과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 홈 강세를 버무려 무난하게 승기를 잡는 그림이 유력하다. 세파한이 저항을 시도하지만, 기본 전제 조건인 수비진 안정감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허술한 압박 효율에 발목 잡히는 그림이 유력하다. 알사드의 멀티 득점을 충분히 기대해도 좋다.
■ 결과예상
[일반] 알사드 승
[언더/오버]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