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묀헨글라드바흐 (5위 / 무승무승패)
올 시즌 한때 리그 1위까지 점했던 상위 전력. 하지만 상위 클럽과의 맞대결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면서 5위권까지 곤두박질쳤다. 지난 일정에서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2 홈 패배를 당했다. 주축 전력, 특히나 중원 자원들의 페이스가 아쉽다. 체력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모양새다. 후술하겠지만, 쾰른의 개선된 중원 조합은 퀄리티가 상당하다. 상대가 정공법으로 나선다면 의외로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다.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이 높은 이유다. 설상가상으로 중원의 ‘핵심’ 자카리아(DMF)가 부상 중이며, 노이하우스(MF)는 징계로 출전할 수 없다. 크라머(DMF)가 직전 경기에서 약 70분 만을 소화하면서 체력을 안배했지만, 사실 크라머마저도 페이스는 나쁜 상태. 승부처가 될 중원 싸움에서 문제가 발생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선’ 슈틴들(AMF, 최근 4경기 5골 1도움), 플레아(FW, 최근 3경기 2도움), 호프만(AMF, 최근 5경기 2골) 등의 페이스도 일정하지 않다. ‘핵심 1선’ 튀람(AMF, 최근 4경기 3도움)마저 경미한 부상으로 출전이 확실시되는 상황이 아니다. 우위 선점을 보장할 수 없다.
■ 쾰른 (10위 / 승패승승승)
폭발적이다. 최근 치른 10경기에서 8승 2패를 기록 중이다. 언급한 10경기 중 2골 이상의 폭발력을 발휘했던 경기가 7회에 이른다. 기스돌 감독이 부임한 후, 그리고 우트(FW, 최근 6경기 3골 4도움)가 겨울에 합류하고 난 이후, 쾰른의 상황은 긍정적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그간 중원에서 분투하던 ‘풀백’ 헥토르(DMF)와 피지컬이 우수한 ‘1선’ 코르도바(FW, 최근 8골 1도움)이 탄력을 받게 된 것도 이 시기부터다. 기스돌 감독은 과거 호펜하임 시절부터 활용해 온 볼 점유 전략은 물론, 간결한 역습 전략까지 활용하면서 전략의 가짓수를 늘렸다. 빠른 템포로 강호들의 배후 공간을 공략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비록 원정 일정이긴 하나, 합리적인 역습으로 운영 효율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는 약 1일의 휴식일이 더 주어진 상황이기에 체력 / 컨디션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결코 빈 손으로 돌아갈 것 같진 않다.
■ 참고사항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2패 8득점 6실점 (묀헨글라드바흐 우세)
2. 묀헨글라드바흐 홈 성적 : 12전 8승 2무 2패 (홈 무실점 17%, 홈 무득점 8%)
3. 쾰른 원정 성적 : 12전 4승 1무 7패 (원정 무실점 8%, 원정 무득점 25%)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footballpredictions] 2-2 (무승부)
[predictz] 2-0 (묀헨글라드바흐 승)
[forebet] 3-1 (묀헨글라드바흐 승)
[bettingclosed] 3-2 (묀헨글라드바흐 승)
[windrawwin] 3-1 (묀헨글라드바흐 승)
[vitibet] 2-1 (묀헨글라드바흐 승)
[click4soccer] 2-1 (묀헨글라드바흐 승)
■ 코멘트
쾰른 승을 예상한다. 양측 모두 승점 3점이 절실하다. 승점 1점 확보에 초점을 맞춘 안전지향적인 운영은 기대하기 어렵다. 특히나 쾰른의 도전적인 운영 방침이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상대보다 뛰어난 화력, 우수한 운영 효율이 빛을 발할 공산이 크다. 묀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 꽤 강한 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주력 베팅감으로 활용하기보다는 고배당 경기와 묶어 활용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 결과예상
[일반] 쾰른 승 (소액)
[언더/오버]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