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경기분석

[K리그2] 05월 27일 19:30 수원FC vs 경남FC

차석관리자 0 368

 

 

수원FC 경남FC K리그분석
 
 
 
충남아산과의 원정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둔 수원FC. 2연승을 거두며 승점 6점으로 리그 3위에 올랐다.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린 FW 안병준의 득점력이 폭발하고 있는 가운데 FW 모재현까지 득점포를 가동했고 FW 마사,다닐로 MF 말로니 등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까지 좋은 모습. 더불어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DF 이한샘,조유민이 중심이 된 수비진도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박스 바깥에서도 과감히 슈팅을 시도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더욱 자신감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정에 나서는 경남. 안양과의 원정경기에서 3-2로 승리를 거두며 `초보 감독’에게 첫 승을 안겼다. FW 황일수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상대 수비진을 휘저었다는 것도 고무적. 다만 설기현 감독의 파격적인 2-5-3 전술이 2경기 5골을 터뜨리며 공격에서 위력을 발휘한 반면 수비에서는 2경기 연속 2실점에 여러 차례 결정적인 찬스를 내주는 등 불안한 모습을 계속해서 노출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 더불어 MF 장혁진이 안양전 퇴장으로 결장하게 돼 중원의 핵심 자원 없이 수원FC전을 치르게 됐다는 점도 우려되는 부분. FW 룩,김승준,네게바가 연습경기를 통해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아직 완벽한 상태가 아니라는 것도 아쉽다.
 
충남아산을 5-0으로 대파한 수원FC. 주포 FW 안병준이 3경기 4골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고 외국인 선수들까지 빠르게 팀에 적응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2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것도 고무적. 반면 경남은 설기현 감독의 파격적인 2-5-3 전술이 공격에서는 먹히고 있지만 2경기 4실점에 많은 찬스를 허용하는 등 수비에서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홈팀 수원FC의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경남이 안양 상대로 승리했지만 수비에서 보여준 불안한 모습이 우려된다는 점. 수원FC가 공수에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며 초반 기세를 올리고 있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 극복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경남이 2경기 연속 난타전을 펼치며 설기현 감독의 2-5-3 전술이 화끈한 공격축구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충남아산을 5-0으로 대파한 수원FC와의 맞대결에서도 난타전을 기대해볼 만하다.
 
 
일반: 수원FC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추천) 

, , , , , , , , , , , , , , , , ,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