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경기분석

[한국FA컵] 07월 15일 19:30 수원FC vs 부산아이파크

차석관리자 0 358

 

 

수원FC 부산아이파크 대한민국FA컵분석
 
수원FC는 FA컵 32강에서 인천과 승부차기 혈투를 펼친 끝에 16강 진출권을 따냈다. 64강에선 광주 효창FC 상대로 10-0 대승을 거두는 등 동대회 기세가 매우 좋아 보인다는 평가. 현재 K리그2에서도 막강 화력을 앞세워 선두를 질주 중인 만큼 내친 김에 부산을 잡아보겠다는 태세다. 주중 로테이션 가동은 불가피하겠으나, 주포 FW 안병준 포함 일부 주력들을 앞세울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중원 사령관 MF 말로니 부상 이후 미드필드에서의 패스웍이 다소 투박해졌다는 점, 그로 인해 부산의 압박에 고전할 우려감이 커졌다는 점 등은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그래도 주말 아산전(1-1)에 비공개 이유로 결장했던 FW 다닐로는 주중 복귀가 예상된다. 부산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부산 아이파크는 FA컵 32강에서 화성FC를 4-0으로 대파하고 16강 무대에 안착했다. 최근 FA컵 포함 6경기 연속 무패로 엄청난 상승세를 질주 중인 상황. 지난 주말에는 서울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며 오랜 천적관계까지 청산한 만큼 전반적인 흐름 및 기세가 수원FC 못지않게 좋아 보인다. 시즌 초반 K리그1 팀들 상대로 고전하던 FW 이정협-이동준 콤비가 마침내 진가를 발휘하고 있음은 물론, MF 호물로 역시 맹위를 떨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부산 역시 주중 로테이션 가동은 필연적 수순이겠으나, 왕성한 체력을 갖춘 이동준의 경우 강행군을 이어갈 가능성도 엿보인다. 기회에 굶주린 FW 빈치씽코는 최전방에서 의욕적으로 골사냥에 나서게 될 듯.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수원FC를 이끌며 K리그1 승격을 주도했던 조덕제 감독은 친정팀 상대로 만감이 교차하는 부메랑 매치를 치르게 됐다. 수원FC 원정에선 내리 3연승(3-0, 2-1, 1-0)을 기록 중이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부산의 6:4 우세를 예상. 올 시즌 원정에서 날카로운 역습을 바탕으로 크게 재미를 보고 있는 부산이다. 수원FC의 최근 상승세 및 막강 화력을 무시해선 안되겠으나, 부산과는 상성관계가 좋지 못하다고 본다.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승패]부산 승
[핸디] 핸디(+1) 무 혹은 패스
언오버 :  2.5 기준 오버

, , , , , , , , , , , , , , , , ,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