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스포츠타임] 새 역사 앞둔 손흥민-케인, 'PL 최다 합작골'까지 단 1골 남았다

드루와 0
 



[스포티비뉴스=임혜민 영상기자·장하준 기자]손케듀오가 드록바 램파드 듀오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지난 주말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넣은 해리 케인의 골은 정말 오랜만에 터진 손흥민과의 합작골이었습니다. 손흥민과 케인을 합친 일명 손케 듀오는 이 골로 36번의 합작골을 넣으며 최다 합작골 타이를 이뤘습니다.

손케듀오와 합작골 타이를 기록 중인 드록바 램파드 듀오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첼시를 이끌었습니다. 두말할 것 없는 첼시의 레전드들인데요. 두 선수의 합작골은 주로 램파드가 드록바에게 도움을 제공하며 만들어냈습니다. 역대 프리미어리그 득점 5위 램파드는 골을 잘 넣는 미드필더로 유명하지만 좋은 킥도 갖췄기에 많은 도움을 만들어낸 선수였습니다. 두 선수의 합작 기록은 드록바가 24골과 12개의 도움. 반대로 램파드는 12골과 24개의 도움을 만들어냈습니다.

반면 손케듀오는 드록바 램파드 듀오에 비해 황금 밸런스를 자랑하는데요. 손흥민은 케인에게 19개의 도움을 제공했으며, 케인 역시 비슷한 수치인 17개의 도움을 손흥민에게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손케 듀오가 황금 밸런스를 자랑하는 이유는 바로 케인의 움직임입니다. 케인은 골문 앞에만 위치하는 것이 아닌, 밑 선으로 내려와 볼을 받아준 뒤 자신이 만들어낸 공간을 침투하는 손흥민에게 좋은 패스를 연결해 주기 때문인데요. 손흥민의 침투, 케인의 패싱력, 상대의 넓은 뒷공간, 이렇게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는 골이 손케 듀오의 합작골 주요 루트입니다.

한편 드록바 램파드는 현재 은퇴 상태이기에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손케 듀오의 기록 행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임혜민 기자, 장하준 기자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