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임채민 극장골' 제주, 수원에 2대1 역전승 '7G 무패+2위', '홍시후 극장골' 인천-대구, 2대2 무승부(종합)

드루와 0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제주 유나이티드의 기세가 놀랍다. 7경기 무패 행진을 질주했다.

제주는 27일 오후 4시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39분 임채민의 역전골을 앞세워 2대1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제주는 7경기 무패(6승1무)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단숨에 2위까지 뛰어올랐다. 승점 27. FA컵을 포함하면 8경기 무패의 놀라운 기세다. 반면 수원은 지난 울산 현대전에 이어 2연패에 빠졌다. 여전히 최하위에 머물렀다.

제주가 초반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선제골은 수원의 몫이었다. 전반 16분 왼쪽에서 이상민이 올려준 크로스를 안병준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안병준은 최근 리그 3경기 연속골의 뜨거운 발끝을 자랑했다. 제주가 곧바로 따라붙었다. 5분 뒤 동점골을 넣었다. 헤이스가 경합 과정에서 박대원에게 가격을 당했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서진수가 깔끔하게 성공시켰다. 수원이 이후 경기를 이끌며 분위기를 잡았다. 전반은 1-1로 마무리됐다.

제주가 후반 시작과 함께 변화를 줬다. 이기혁을 빼고 김봉수를 투입했다. 수원이 후반 9분 결정적 찬스를 잡았다. 전진우가 왼쪽 측면을 무너뜨리며 슈팅을 날렸다. 이 볼은 오른쪽 골대를 강타했다. 수원은 14분 김보경 대신 아코스티를 투입해 화력을 높였다. 제주는 15분 헤이스가 돌파하는 과정에서 걸려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은게 아쉬웠다.

제주는 24분 유리와 김승섭을 맞바꾸며 득점을 노렸다. 양 팀은 슈팅을 주고 받았다. 31분 안병준의 프리킥은 골키퍼에 막혔고, 32분 이창민의 패스를 받은 안현범이 강력한 슈팅을 날렸지만, 아쉽게 빗나갔다. 제주가 기어코 경기를 뒤집었다. 39분 헤이스가 올려준 코너킥을 정 운이 헤더로 연결했다. 골키퍼에 막히고 나온 볼을 임채민이 밀어넣었다. 결국 이 골로 제주가 승리를 챙겼다.



 

 

같은 날 열린 또 다른 경기에서는 인천 유나이티드가 홍시후의 극장골로 귀중한 승점 1을 챙겼다.

인천은 27일 DGB대구은행파크서 열린 대구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1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대2 무승부를 거뒀다. 인천은 광주FC와 나란히 승점 15를 이뤘지만, 다득점에서 뒤진 10위에 자리했다. 인천은 5경기째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대구는 4경기 무패를 이어간 것에 만족하며, 승점 21로 그대로 6위에 머물렀다.

선제골은 인천의 몫이었다. 전반 30분 왼쪽 페널티 박스 안에서 에르난데스, 김보섭으로 이어진 패스를 신진호가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신진호의 인천 데뷔골이었다. 대구가 역습으로 맞섰다. 전반 35분 세징야가 황재원에게 볼을 건냈다. 황재원의 크로스를 에드가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대구는 전반 막판 이진용과 고재현이 연이어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모두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대구가 후반 이른 시간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에드가가 문전 쇄도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기세가 오른 에드가가 승부를 뒤집었다. 11분 황재원의 크로스를 감각적인 헤더로 다시 한번 득점에 성공했다.

3분 뒤 인천이 결정적 기회를 잡았다. 김준엽이 홍정운과 충돌해 쓰러졌다. 주심은 비디오판독 후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에르난데스가 키커로 나섰지만, 슈팅은 골대를 맞고 나왔다. 이어 파상공세를 펼쳤다. 델브리지의 헤더, 김준엽의 중거리슛을 연이어 날렸다. 인천이 마지막으로 홍시후를 투입했다. 홍시후가 결국 일을 냈다. 추가시간 김도혁의 백힐 패스를 받은 홍시후가 극적인 동점골을 뽑아냈다. 결국 승부는 2대2로 끝이 났다.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박찬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