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마요르카 그 자체' 이강인, 바르사 원정 결장...'시즌 2번째 경고 누적 징계'

드루와 0

 



이강인이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 결장한다.

마요르카는 26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익스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라리가 36라운드에서 발렌시아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11위 마요르카(승점 47)는 잔류에 성공했다.

후반전 돌입 이후 팽팽했던 균형이 깨졌다. 후반 18분 코페테와 자우메 코스타를 거친 다음 이강인이 볼을 잡았다. 침착하게 상대를 따돌린 다음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투입했다. 공중볼을 따낸 무리키가 헤더로 마무리해 득점에 성공했다. 이강인 크로스와 무리키 헤더로 이어지는 마요르카 승리 공식이 오랜만에 적중한 장면이다.

급해진 발렌시아는 사무 카스티예호, 저스틴 클라위버르트, 알베르토 마리, 에딘손 카바니, 디미트리 폴퀴에가 차례로 교체 투입하면서 응수했다. 하지만 끝내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결국 마요르카는 발렌시아를 잡고 2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렸다.


 



승리 공신은 이번에도 이강인이었다. 후반 38분 교체 아웃되기 전까지 측면을 지배했다. 어시스트는 물론 키패스 3회, 빅찬스 1회, 드리블 성공 100%(4회 시도-4회 성공), 지상 경합 성공 60%(10회 시도-6회 성공) 등을 기록하며 기대에 부응했다.

고평가가 나왔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8.0점을 부여했다. 마요르카 선수들 가운데 코페테와 함께 최고점이었다. 이와 함께 스페인 라리가 36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포함시켰다. 윙백에서도 정상급 활약을 펼쳤다는 평가다.

하지만 다음 라운드 바르셀로나 원정은 결장한다. 스페인 라리가는 옐로카드 5장이 누적될 경우 1경기 출전 금지 징계가 주어진다. 이강인은 21라운드 세비야전, 27라운드 오사수나전, 34라운드 카디스전, 35라운드 발렌시아전, 36라운드 발렌시아전에서 경고 5개가 누적되면서 징계를 받게 됐다. 올 시즌 2번째 경고 누적 징계다.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마요르카에서 가장 뛰어난 이강인은 출전 정지로 인해 바르셀로나전에 출전하지 않는다. 안토니오 산체스 또한 같은 이유로 결장한다. 이강인 결장은 마요르카에 있어 매우 치명적이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은 1군 선수 10명과 B팀 선수 4명과 함께 훈련을 진행했다"라며 우려를 표했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기사제공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