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손준호, 자신도 모르게 승부조작 가담.. 받은 돈 없어 곧 한국행" 中매체 믿을 만한 소식통 주장

드루와 0

[OSEN=파주, 김성락 기자]

 



[OSEN=이대선 기자]

 



[OSEN=이대선 기자]

 



[OSEN=강필주 기자] 중국 공안에 3주째 구금돼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 손준호(산둥 타이산)가 곧 풀려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시나닷컴'은 3일 믿을 만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했다면서 "축구 승부조작과 관련한 혐의 때문에 잡혀 있던 손준호가 뇌물수수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무죄 선고를 받은 후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손준호는 지난달 12일 중국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에서 체포된 후 랴오닝성 공안 당국에 구금돼 있는 상태다. 감기몸살 증세로 파비우 감독대행의 허락을 받고 휴가를 얻었던 손준호는 가족과 함께 출국하려다 탑승게이트 앞에서 붙잡혔다. 

손준호는 '비(非)국가공작인원 수뢰죄'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금된 지 벌써 3주가 됐다. 정부 기관이 아닌 기업 또는 기타 단위에 소속된 사람이 자신의 직무상 편리를 이용해 타인의 재물을 불법 수수한 경우 등에 적용된다. 

이는 손준호가 승부조작 경기에 가담했으며 불법적인 돈을 받은 정황이 포착됐다는 의미를 뜻한다. 손준호가 지난 시즌 팀 동료인 진징다오의 주도 하에 4차례 승부 조작 경기에 나섰다는 것이다. 



[OSEN=박준형 기자]

 



[OSEN=지형준 기자]

 



이에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일 오전 전한진 경영본부장과 사내 변호사를 중국으로 파견, 현지 변호사와 중국축구협회 관계자 등을 만나 손준호 관련 사건의 정확한 사안 파악에 나선 상태다. 아직 손준호의 정확한 혐의와 어떤 수사 절차를 밟고 있는지 알려지지 않고 있다.

한국명 '김경도'라는 이름을 가진 조선족 출신 진징다오는 중국 공안으로부터 승부조작 및 도박 혐의로 구금돼 있는 상태이다. 그런데 손준호가 한국말 소통이 가능해 친하게 지낸 것이 진징다오와의 범죄 연루 가능성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매체는 "손준호는 무사할 가능성이 높다. 손준호가 의식하지 못한 채 경기에 출전, 승부조작에 가담했다"면서 "손준호는 승부조작 이후 아무런 대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손준호가 진징다오와 친하게 지낸 만큼 중국 당국이 3주 동안 추궁했으나 손준호가 승부조작에 가담했다는 아무런 정황을 잡아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의 정보가 사실이라면 손준호는 며칠 안으로 풀려날 것으로 보인다. 



[OSEN=박준형 기자]

 



[OSEN=파주, 최규한 기자]

 



[OSEN=박준형 기자]

 



전날 이 매체는 "손준호와 진징다오는 둘 다 한국인이고 공통의 언어를 공유했다"면서 "손준호는 진징다오는 '큰 형'이라 불렀다. 진징다오는 종종 경기가 끝난 후 손준호를 데리고 술을 마시러 갔다"고 주장, 승부조작을 모의했다고 모함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손준호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자백하면 관대하지만 저항하면 엄격한' 만큼 당국 조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라고 강조, 사실상 협박성 글을 쓰기도 했다. 

한편 이 매체는 마지막에 팬들의 목소리라면서 "손준호가 돈을 받지 않았다고 그냥 석방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면서 "결국 외교적인 문제 때문에 '무혐의'가 나온 것 아닌가. 이렇게 성급하게 손준호를 돌려보내는 것은 '중국 축구의 수치'다"라고 간접적으로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기사제공 OSEN

강필주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